본문 바로가기

나누는삶/엘로히스트

하피모는 절대될수없는 하나님백성이되는 방법인 새언약

 이세상에  하나님의 백성이라 자부하는 사람들이 참으로많이있습니다
그러나 겉모습으로는 진실된 하나님의 백성을 알아볼수가 없는 것이 안타까운현실입니다


오히려  자신들의 불법을 가리기 위해 거짓으로 음해하고 훼방하는 무리들도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성경은 그들의 행위로 그들을 알것이라 하셨고 하나님의 백성과 아닌자들을 구분할수있는 증거도 알려주고 있습니다

출애굽기 11:7 그러나 이스라엘 자손에게는 사람에게나 짐승에게나 개도 그 혀를 움직이지 않으리니 여호와가 애굽 사람과 이스라엘 사이에 구별하는 줄을 너희가 알리라 하셨나니

하나님께서는  애굽사람과 이스라엘사람을 구분하신다고 하셨는데
어떤 방법으로 구분하고계신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예레미야31: 31 〔새 언약〕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보라 날이 이르리니 내가 이스라엘 집과 유다 집에 새 언약을 세우리라
32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이 언약은 내가 그들의 열조의 손을 잡고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내던 날에 세운것과 같지 아니할 것은 내가 그들의 ②남편이 되었어도 그들이 내 언약을 파하였음이니라
 32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그러나 그 날 후에 내가 이스라엘 집에 세울 언약은 이러하니 곧 내가 나의 법을 그들의 속에 두며 그 마음에 기록하여 나는 그들의 하나님이 되고 그들은 내 백성이 될것이라
34 그들이 다시는 각기 이웃과 형제를 가리켜 이르기를 너는 여호와를 알라 하지 아니하리니 이는 작은 자로부터 큰 자까지 다 나를 앎이니라 내가 그들의 죄악을 사하고 다시는 그 죄를 기억지 아니하리라 여호와의 말이니라



하나님께서는  새언약  안에 있는 자들을  하나님의백성이라고 말씀 하셨습니다
뿐만아니라  신약시대에도 동일하게  예수님을 믿는 자들은 새언약을 지키는 사람들임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누가복음 22:19-20 또 떡을 가져 사례하시고 떼어 저희에게 주시며 가라사대 이것은 너희를 위하여 주는 내 몸이라 너희가 이를 행하여 나를 기념하라 하시고
20 저녁 먹은 후에 잔도 이와 같이 하여 가라사대 이 잔은 내 피로 세우는 새 언약이니 곧 너희를 위하여 붓는 것이라

성령시대인 이 시대에도 새언약안에 거하는 자들을 하나님의백성이라고 인정하셨습니다

히브리서 8:8-11 저희를 허물하여 일렀으되 Ⓑ주께서 가라사대 볼찌어다 날이 이르리니 내가 이스라엘 집과 유다 집으로 새 언약을 세우리라 〔렘 31:31 이하〕
9 또 주께서 가라사대 내가 저희 열조들의 손을 잡고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내던 날에 저희와 세운 언약과 같지 아니하도다 저희는 내 언약 안에 머물러 있지 아니하므로 내가 저희를 돌아보지 아니하였노라
10 또 주께서 가라사대 그날 후에 내가 이스라엘 집으로 세울 언약이 이것이니 내 법을 저희 생각에 두고 저희 마음에 이것을 기록하리라 나는 저희에게 하나님이 되고 저희는 내게 백성이 되리라
11 또 각각 자기 나라 사람과 각각 자기 형제를 가르쳐 이르기를 주를 알라 하지 아니할 것은 저희가 작은 자로부터 큰 자까지 다 나를 앎이니라


그리고  마지막때에도 하나님백성들은 새언약을 지킬것을 당부하고있습니다

 
고린도전서 11:23-26 내가 너희에게 전한 것은 주께 받은 것이니 곧 주 예수께서 잡히시던 밤에 떡을 가지사
24 축사하시고 떼어 가라사대 이것은 너희를 위하는 내 몸이니 이것을 행하여 나를 기념하라 하시고
25 식후에 또한 이와 같이 잔을 가지시고 가라사대 이 잔은 내 피로 세운 새 언약이니 이것을 행하여 마실 때마다 나를 기념하라 하셨으니
26 너희가 이 ①떡을 먹으며 이 잔을 마실 때마다 주의 죽으심을 오실 때까지 전하는 것이니라


구약 이스라엘백성과 애굽백성을 구분하는  유일한 방법인 유월절  신약에  영적 이스라엘백성과 영적 애굽백성을 구분하는 방법인  새언약유월절을 지켜 하나님의나라에 들어가는 하나님의백성이 되기를 바랍니다